교육과정 |
전공 간의 장벽을 허물고 실감미디어 창의융합 교육 과정 개발 및 운영, 실감미디어 핵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젝트 기반 학습 (PBL) 방식으로 산업체의 요구사항 반영하여 개발된 마이크로디그리 제공하여 공유 |
수요자 |
실감미디어 창의융합 혁신융합대학 소속 실감미디어 전공 학생은 물론, 비전공자, 취준생, 재직자, 성인학습자, 등 원하는 교육 수요자들 모두에게 실감미디어 전문 지식에 대한 수준별 (초, 중, 고급) 교육 기회 제공 |
공급자 |
공급자 중심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, 수요자 중심으로 운영, 학생들을 밀착 지도하여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코디네이터, 학생들의 학습과 프로젝트 수행을 지원하는 퍼실리테이터, 실무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진로 지도 및 경력 관리를 지원하는 멘토, 원활한 교육 진행을 지원하는 조교 등 배치 및 활용 |
교육 공간 |
주입식 교육용 기존의 교육 공간을 혁신하여 창의융합 실감미디어 교육을 지원하는 메이커 스페이스, 스마트 팩토리, 디자인 스튜디오, 등의 첨단 실감미디어 교육공간 (X-Space) 구축, 활용 및 공유. 지역 기반의 물리 공간은 물론 비대면으로도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접근 가능한 가상 교육 공간 제공 |
진로 지도 |
실감미디어 전문 지식, 기술 및 경험을 축적하고 활용 및 공유하기 위한 저장소 구축, 학생 취・창업 지원 시스템 운영, 창업 투자 클럽 연계, 인큐베이팅, 전국 규모의 창업 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,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지원, 학생 및 졸업생 대상 진로 및 경력 관리 시스템 운영, 실감미디어 훈련 및 재교육 등을 통하여 지속 가능한 자립형 교육 생태계 (창업지원센터 법인화 추진) 구축 |